정말 정말 간만에 술을 마셨습니다.

원래는 맥주를 간만에 마시는 첫번째 술이 되었으면 좋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어쩌다보니 발포주를 마시게되었어요.

 

오늘 후기로 남길 술은 마츠(Matz)입니다.

뜬금없지만 뭔가 메탈슬러그의 마즈인이 생각이 나네요 

 

500ml /Alc 4.5

 

홉도 그려져있고 위에 맥주로 보이는 그림이 그려져있어서 

맥주인가?라고 생각을 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99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은 맥주가

아닌 것 같아서 잘 보니 기타주류 정확하게는 발포주인 술입니다.

 

발포주 시장은 잘모르는 편인데 스페인에서도 이런 발포주가 있는 줄 몰랐는데

이 친구를 만나서 하나 배워가는 것 같아요.

 

 

 

일반적인 맥주에 들어가는 재료들이지만 알긴산프로필렌글리콜라는 재료가

눈에 띄는데 맥주와 마요네즈의 거품의 안정제라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아마도 카라멜 색소는 맥주에 가까운 색을 내기 위헤 넣은 듯 합니다.

그래도 외국의 발포주인데 기타 다른 곡물에 대한 표기가 없는게 좀 신기하게 느껴지네요.

 

보통은 대두나 다른 곡물을 넣는 편인데.... 

색에 있어서는 맥주와 가까운 편이지만 거품이 얇고 거품이 조밀하지 못한게

약간 무알콜 맥주와 비슷한 느낌을 많이 줍니다.

 

그래도 탄산감이 강한 편이라 톡쏘는 편이고 시간이 지나도 탄산감은 오래 유지되더군요.

대신에 거품은 빠르게 꺼지는 편이었습니다.

 

향에 있어서는 상쾌한 홉과 풀향이 그리고 아주 희미한 곡물향과 묘한 쇳냄새가 나는 편이에요.

 

 

 

맛에 있어서는 처음에 톡 쏘는 맛과 함께 

처음에는 쓰고 뒤에가면 약간 구수하면서도 상쾌한 맛이 나는 편입니다.

그리고 묘한 쇠맛이 입안에 감돌면서 좀 드라이한 맛이 난다고 설명드릴 수 있겠네요.

전체적으로 엄청 깔끔한 맛도 아니고 쓴맛이 많이 나는 편이고 묘한 싱거움이 많아서 좋아할 분들은 좋아하고

또 싫어할 분들은 싫어할 맛입니다.

 

묘하게 국산 맥주의 특징을 가지고 있는 친구네요. 

머나먼 스페인에서 느껴지는 이 익숙한 맛은....??

 

그래도 같이 먹는 음식의 맛을 해치는 편은 아니라서 맵고 짠 음식과도 잘 어울리고

고기나 튀긴 음식과도 정말 잘 어울릴 맛입니다.

 

뭐라 더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그래도 간만에 마신 술이라 정말 좋았습니다.

 

이제 술을 마셔도 아프지 않을 걸 보니 조만간 또 다른 술의 후기로 찾아뵐 수 있을 것 같네요.

긴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저와 비슷한 입맛이나 다른 술에 대한 호기심을 풀고 술을 찾으시는데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