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후기로 남길 술은 좀 특별합니다.

바로 국산 보드카기 때문이죠.

 

레드 노우즈 보드카(Red Nose Vodka)

저번에 후기로 남겼던 황금보리소주를 샀던 공장에서 같이 산 보드카입니다.

지금은 따로는 팔지 않고 공장에서 직접사면 살수 있더군요.

 

레드 노우즈 뭐 좀 재밌게 표현하자면 뻘건코 보드카 쯤되겠네요.

보드카 치곤 그래도 크기 자체는 작은 편입니다. 

 

 

 

Alc 40%, 375ml로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보드카보다는 확실히 작은 보드카입니다.

나름 깔끔한 디자인이라 이쁘게 생겼네요 

 

 

 

 

다른 보드카들과 달리 보드카 원액이라는 표기로 퉁치진 않고

감자외 다른 재료들도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보드카답게 감자로도 만드는군요.

 

보드카는 차게 먹는게 더욱 좋다고 해서 냉동실에 뒀는데

아마 제가 두 잔 마시고 냉동실에 뒀는데 특이하게도 안에 살얼음이 꼈더군요.

 

보드카는 얼지 않는 술인데... 

 

 

보드카 스트레이트로 마시면

알코올 햘이 강하게 나며, 묘하게 배향도 나는 편입니다.

황금보리소주와 비슷한 편이에요. 

보드카가 무색무취무향인데 얘는 다른 편입니다.

소주나 고량주와 비슷한 향이 많이 나는 편이더군요.

 

처음에는 달고 뒤에는 쓰며, 전체적으로 청량한 느낌은 있지만

깔끔하지 않은 맛입니다. 

 

깔끔한 맛의 보드카를 기대했다가 좀 다른 편이라... 놀랐어요 

보드카 앤 워터로 상온의 물이 더해지면 

전체적으로 향은 줄어들었습니다. 

위스키는 좀 더 늘어나는 편이었는데 특이하게는 보드카는 더 줄어든것 같아요.

 

부드러운 단맛이 좀더 나며 쓴맛은 줄어들고 

청량함도 같이 줄어들었네요. 알코올 향과 맛이 줄어서 

덜 부담스러운 것 같았습니다.

 

 

 

온더락으로 즐겼을 땐

전체적으로 청량감은 커졌으나 쓴맛, 텁은 맛 그리고 단맛이나며.

알코올 향이 더 강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묘하게 매운 맛이 나는 것같고 드라이해진 느낌입니다.

마셔본 방법중에서는 제일 별로라서 추천하고 싶진 않아요.

 

 

살 때 칵테일로 만들어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여러 보드카 칵테일 중에서 가장 기본인 보드카 토닉을 만들어봤습니다. 

얼음을 다 채운 잔에 보드카 45ml를 넣고 

 

라임 쥬스나 레몬 쥬스를 15ml를 넣은 뒤에 

 

탄산수를 가득 채워줍니다. 

 

 

 

 

여러번 저어준 뒤에 

레몬 조각이나 라임조각으로 가니쉬로 사용하면 끝.

 

확실히 탄산수에 의해서 청량하고 상쾌하고 

단맛과 쓴맛이 강조되며, 텁은 맛이 안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대신에 끝맛에 떪은 맛이 나고. 알코올 향과 맛이 줄어들어서 좋아요.

 

다른 방법보다 제일 가볍고 맛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라임 쥬스가 보드카의 단점을 다 가려주는 편이에요. 

 

 

제가 잘 아는 보드카의 맛과는 확실히 달라서 

보드카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있어서는 불호가 갈릴 것 같습니다.

 

레드 노우즈 보드카에 대한 저의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시는데 있어서 작은 이정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