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후기로 남길 술은 보드카 중에서 

최근에 눈에 띄기 시작한 스카이 보드카(Skyy Vodka)입니다.

 

예전에는 파는 걸 못봤는데 어느순간부터

큰 병부터 시작해서 작은 병까지 팔더군요. 

제법된 행사긴 하지만 두 병을 사면

개당 8천원 총 16000원에 파는 편의점 행사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근데... 저 사는 곳 근처에 생긴 마트에서

큰병 하나가 이 쬐끄만 거 두병보다 양도 많고 싸더군요 ㅠㅠ

 

특이하게도 병이 출시된 기간에 따라 다른 것 같은데

최근에 출고된게 플라스틱 병으로 예전에 출고된 건 유리병인 모양입니다. 

 

사진에선 오른쪽이 유리병, 왼쪽이 플라스틱입니다.

 

아마 스미노프 보드카도 그렇고 보드카를 플라스틱 병에 담는 쪽이

단가라거나 다른 이점이 있는 모양입니다.

 

뭐 보드카는 냉동실에 넣었다 마시는게 보통이라 플라스틱 쪽이 유리할까 싶기도 하네요.

 

일단 둘다 맛은 똑같고 디자인만 차이가 있을 테니 

플라스틱쪽을 마셔봤습니다.

 

아무리봐도 보드카라는 인상보다는 뭔가 남성향 향수병 처럼 생겼네요.

살 당시에도 편의점 아주머니가

"이거 뭐 향수에유?, 뭔 향수를 두병이나 사가유?"라고 물었던거 보면...

 

 

Alc 40% /200ml

 

한국어 패치가 되어있긴 하지만 사실상 보드카들이 다 그렇듯

세세하게 들어간 재료가 적혀 있진 않습니다. 

 

 

냉동실에서 얼음 수련을 하고 나온 보드카... 

 

우선 향을 설명드리자면 약하긴 하지만 상쾌한 알코올의 향기가 나는 편입니다.

'보드카'스럽게도 향이 강조되진 않아요. 

 

맛에 있어서는 입안에서 알코올의 향이 퍼지며,

쌉싸름하면서도 묘하게 매운 맛이 나는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청량한 느낌이 있지만 화한 느낌이 강한 편입니다.

 

거기에 끝에 살짝 단맛이 입안에 남는 편입니다.

 

확실히 무색무취무미를 지향하는 보드카답게 깔끔한 편입니다.

 

칵테일을 만든다면 확실히 화한 느낌과 쌉싸름함, 매운맛을 감출수 있는 스크류드라이버

짧고 강력한 슬랫지 해머를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스코뮬도 좋을 것 같긴 하네요. 

 

나름 굉장한 경험이었습니다.

 

오늘 저의 스카이 보드카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는데 있어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