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후기로 남길 술은 탁주인 홍주 생(生)막걸리

(Hongju Makgeolli)입니다.

 

한번씩 뭔가 주기적으로 막걸리가 땡기는 날들이 있더군요.

다음날 숙취를 무릅쓰고 마시는 매력이 있어요. 

 

홍성의 지역 막걸리인데 나름 수출을 하는지 영어표기나 일본어표기가

되어 있는 특이한 막걸리입니다. 

 

수익의 일부를 지역발전을 위해 쓴다고 적혀있어요. 

취지는 좋은 것 같습니다.

 

 

좀 특이한 점이라면 올리고당을 사용한다는 점? 

 

Alc 6%/ 750ml로 표준적인 막걸리 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사를 자주 다니는 편이라서 여러 지역의 막걸리를 좋든 싫든 

접한 편이라서 약간 좀 정이들려고 하면 앞으로는 또 접할 일이 없을 술이라고 생각하니

좀 아쉬워지는 것 같네요. 

 

 

그래도 나름 저렴한 편이라서 저는 좋았습니다.

대형마트 기준에서 1300원 이하였거든요. 

 

 

 

 

본격적인 후기를 남기자면 

 

향에 있어서는 구수한 곡물향, 쌀향이 나며 약간의 단내가 나는게 특징입니다.

맛에 있어서는 처음에는 달고 뒤에 살짝 신맛과 좀 부드러운 편이고 

약간 요구르트 같은 맛과 막걸리 특유의 맛이 나는 편입니다.

 

아주 약한 탄산기를 가지고 있고 여타 다른 막걸리들에 비해서

 

상당히 단맛이 적어서 기존에 익숙했던 감미료 특유의 맛이 적었습니다.

좋게 말하면 순하고 담백하다고 표현할 수 있고 나쁘게 말하면 

좀 싱거워요.

 

저는 좋았습니다. 

같이 먹는 음식의 맛을 잡아먹지 않아서 좋은 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홍주 생막걸리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시는데 있어서 작은 이정표 역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