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마시고 싶었던 과실주가 있었습니다.

여러모로 한 병을 마시자니 배송비가 아깝고 여러병을 마시자니

그 당시에 먹어보지도 않은 술을 막 시키기엔 그래서 마음 한 구석에 뭍어두고 있었죠.

 

그러다가 정말 우연한 계기를 통해서 편의점에 갔더니 팔고 있는 겁니다.

바로 사왔죠. 

저온 숙성 탄산 복분자주라는 소개가 적혀있습니다. 

근거나 자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인싸들이 즐기는 술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저는 그보다도 스파클링-탄산 복분자주라는 느낌이 묘하게

신기해서 한번 마셔보고 싶었죠. 

 

 

Alc 7%, 370ml로 체감상 병의 크기에 비해서 양은 작은 편입니다.

 

도수는 7%로 맥주보다는 조금 높은 수준이네요.

물론 술이 술답기 위해선 도수가 중요한데 전투력이 이만큼 된다는 점이 좀 신기했습니다.

 

그래도 생각했던것보다는 도수가 낮았거든요. 

 

 

향은 오디향복분자주 향이 나며, 달달한 과일주 특유의 향이 나는 편입니다.

거기에 탄산이 그렇게 강하진 않아요. 

그냥 살짝 톡 쏘는 정도

 

맛을 설명드리자면 

처음에는 탄산의 톡쏘는 감과 그 뒤에 따라오는 달달한

복분자의 맛이 나는 편입니다.

 

입안에 묘하게 씁고 살짝 덟은 맛이 나네요.

전체적으로 달달한 맛이 나서 좋았습니다.

 

달달한 복분자주에 탄산 넣은 맛이라고 설명드리는게 가장 와닿을 것 같네요.

 

여성분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맛입니다. 

 

홈페이지 설명에는 기름진 음식과 어울린다고 설명했는데

탄산기때문인 것 같네요.

 

저는 살짝 매운 음식이나 짠맛이 나는 음식류와 잘 어울릴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니면 육포랑 먹어도 어울릴 것 같네요.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오늘 저의 빙탄복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는데 있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