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후기로 남길 맥주는 국산 맥주중 수제맥주입니다.

바로 벨지안 윗비어(Belgian Wheat Beer)죠.

 

확실히 대형마트에도 수제맥주가 들어오면서 다양한 맥주를 경험해볼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Alc 4.5%/ 500ml 

 

디자인은 고려청자에서 따온 것 같습니다.

근데 내용물은 벨지안 밀맥주이니 묘하네요.

 

밀 4.85%, 6년근 홍상농축액을 넣었다는 사실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인삼농축액을 넣은 맥주가 얘 말고도 하나 더 있던 걸로 아는데... 

김포인삼쌀맥주라고 있는데 이 친구도 김포에 소재지가 있는 걸로 봐서는 영향을 받은 모양이네요.

 

 

좌종서식 표기로 상당히 읽기가 어렵습니다.

옛스러움을 컨셉으로 하는 것도 좋긴 하지만 적어도 마시는 사람에게 있어

정보 전달이 좀 더 원할 했더라면 좋았을 것 같네요. 

 

특이한 재료는 아까도 언급했든 홍삼 농축액이 들어간다는 점.

근데 오렌지필과 코리앤더도 같이 들어갑니다.

 

적힌 표기만 봐서는 감도 안오더군요.

 

밀 알레르기가 있는분은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솔직히 마트에서 처음보고 뭔가 싶었는데 

이렇게라도 해야 저 같은 사람이 관심을 가지고 사다가 마시는 것 같습니다.

 

근데 정작 인싸들은 안사던데... 

 

본격적으로 후기를 남기자면 

거품이 그렇게 많이 나지도 않고 금방 꺼지며, 탄산은 강하지 않습니다.

색은 짙은 노란색에 가까운 편이에요.

 

향은 상큼한 오렌지, 레몬 비슷한 향이 나며, 꽃향풀향이 나는 편입니다.

확실히 코리앤더가 들어서 그런가 비누향도 나요. 

 

 

맛은 처음에는 오렌지의 새콤함, 뒤에는 쓴맛과 신맛이 나는 편입니다.

그리고 묘하게 홍삼 특유의 깊고 쌉싸름한 맛이 나는 편이에요.

 

입안에 신맛새콤한 맛, 쓴맛이 많이 남는데 쌉싸름한 맛의 비중이 상당히 큰 편입니다.

 

새로운 맛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겐 좋겠지만

익숙한 맛에 길들여진 사람들에겐 호불호가 심할것 같네요.

 

음식 페어링으로는 양식이나 스테이크와 상당히 잘맞을 것 같습니다. 

피자랑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우연히 찾아서 마신 맥주치곤 기대 이상의 특이한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재밌네요.

 

하지만 너무 많은 요소를 하나에 융합해서 그런가 맛이나 향의 정체성이

혼란스러운 맥주가 아니였나 하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아무튼 저의 벨지안 윗비어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는데 있어 작은 이정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