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후기로 남길 맥주는 국산 맥주인 카스의 한정 버전인

카스 레몬 스퀴즈(Cass Lemon Squeeze)입니다.

 

카스 화이트도 한정적으로 낸다고 했던것 같은데 계속 나오고 있고

이친구 한정 시즌을 말하지만 어쩌면 정기적으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들지만

정확한 건 아닙니다.

 

예전에 카스 레몬의 정신적 후속작이 아닌가 싶네요.

제법 시간이 지나긴 했지만 몇년전에 서울에서 지낼때 카스 레몬과 카스 레드가 

큰 페트로 파는 걸 사다 마신적도 있었고 카스 레몬도 접한 적이 있었는데 이번엔 좀 달랐습니다. 

의외로 라들러 형식으로 만든게 아니라서 기타주류가 아니라 그냥 맥주로

표기되어 있더군요. 

 

Alc 4.5%/ 500ml로 도수도 전형적인 한국 맥주의 도수로 올라갔습니다.

 

 

좀 특이한 점이라면 시럽과 전분 ,향료와 카라멜 색소가 들어간다는 점...?

 

오리지널 카스 레몬을 마셔본적이 오래긴 한데 그때도 이런 재료가 들어갔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번외격 이야기지만 

카스 스퀴즈 0.0는 인터넷으로 구매해볼까 하다가 아쉽게도 구매를 하진 않았네요. 

 

생각보다 탄산도 적당하고 거품도 잘 일어나는 편입니다. 

향은 새콤한 레몬 향이 나는 편이며, 곡물향, 쇠냄새가 나는 편이에요.

 

확실히 라들러를 만드는게 아닌 카스에 레몬을 넣은 듯한 느낌을 많이 냈습니다.

애초에 뭐 라들러였으면 오리지널 카스 레몬보다 도수를 낮춰야겠죠. 

 

좀 특이한 점이라면 카스보다는 탄산이 좀 약한 편입니다. 

맛은 처음에는 달달한 레몬 맛이 나고 

뒤에 신맛새콤한 맛이 나는 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텁텁함쓴맛이 나는 편이에요.

 

레몬 라들러와는 확실히 분위기 자체가 다른 편입니다.

음료수의 느낌보다는 그냥 오리지널 카스에 진짜로 레몬의 느낌을 냈다는 정도?

 

머리속에서 기억하는 카스 레몬의 전체적인 향이나 맛과도 다른 것 같아요.

그때는 텁텁함은 없이 가벼운 느낌이었는데... 

 

그래도 여름에 더운 날씨에 짠 음식이나 매운 음식,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릴것 같네요.

 

여러모로 그 당시에 카스 레드나 레몬을 따로 리뷰를 남기지 않은 점이 정말 아쉽습니다.

그냥 식자재 마트가면 큰 패트로도 팔았고 외진 곳에 쬐끄만 슈퍼에 6캔 묶음으로도 팔았는데...

 

뭔가 여러가지 생각이 교차하는 느낌입니다.

 

추억보정인지는 몰라도 맥주로 즐기기에는 지금이 좋고

음료로 즐기기에는 카스 레몬때가 좋지 않았나~ 하고 평을 하고 싶네요.

 

어쩌면 가까운 미래에 좀 더 바뀐 카스 레몬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봅니다. 

 

여러모로 재미난 경험이었습니다. 

 

오늘 저의 카스 레몬 스퀴즈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는데 있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