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후기로 남길 맥주는 국산 맥주이자 수제 맥주인

어퍼디퍼(Upper Deeper)맥주입니다.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는데 제가 사는 곳은 읍이라서 그런가

마트에만 팔더군요.  

파란색 디자인에 심플하게 적어둬서 좀 눈에 띄더군요.

이 맥주사가 만든 맥주들 디자인들이 항상 특이해서

눈에 띄긴하던데 저는 위트에일(Wheat Ale)인게 눈에 띄여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흑맥주도 좋아하긴 하지만 밀맥주도 좋아하긴 하니까요.

 

 

Alc 5.5%/ 500ml 캔에 좀 도수를 적어주면 좋겠네요. 

 

뒷면에 얼굴을 그려둔게 좀 특이하긴 합니다.

 

뭔가 윌슨이 생각나네요. 

 

가격은 묶음으로 살때 3천원선인데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선 수제 맥주를 좀더 

저렴하게 구할 방법은 없는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재료에서 특이한 점은 넛맥과 생강을 사용한다는 점이 신기했습니다.

보통 밀맥주들은 코리앤더나 오렌지 껍질을 넣는것 까진 일반적인데

생강을 넣는 건 처음이었거든요. 

 

우선 탄산감은 그렇게 강하지 않습니다.

거품이 많이 일어나진 않아요.

 

향은 오렌지향과 코리앤더를 넣은 맥주 그 특유의 비누 비슷한 향이납니다. 

향긋한 꽃향풀향에 가까워서 좋았어요. 

 

맛은 처음에는 상쾌한 단맛이 살짝나다가 뒤에가면

묘한 산미쓴맛이 있습니다. 

 

밀맥주만의 열대 과일맛은 살짝나며, 구수함이 입안에 남아요.

요구르트 비슷한 감도 있습니다.

약하긴 하지만 고소한 빵맛도 나요.

 

생강을 넣었는데도 전혀 티가 안납니다. 

왜 넣었는지는 모르겠네요. 

제가 느끼지 못한걸지도 ? 

 

개성은 있는 편이지만 뭔가 기억에 남는 점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나름 재밌는 경험이 된것 같아요.

 

페어링으로는  짭짤하고 기름진 음식과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근데 저는 포테이토 피자하고 먹어도 잘맞을 것 같네요.

 

오늘 저의 어퍼디퍼 맥주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는데 있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