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마트에 갔다가 좀 신기해 보이는 소주가

있어서 사게 되었습니다.

 

바로 진로 소주 키스(Jinro Soju KITH)였죠.

사실 다른 패션 브랜드와 콜라보로 나온 소주라고 하던데

 

저 사는 지역에선 안들어고 마산에서 살기 시작하면서

보게된 소주였습니다. 

 

가격이 좀 더 비쌌어요. 

 

기존 소주와 달리 검정색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저는 안에 소주도 뭐 검정색으로 나온 특별 한정판?

정도로 생각을 했지요. 

 

사실 기존 파란병에 검정색을 코팅한것 같더군요.

살때는 몰랐는데 악성 재고 였습니다 ㅎㅎ...

 

가격도 비쌌구요.

 

쌀 증류식 소주원액을 사용한 소주입니다. 

그 외에 뭐 특별한 재료가 있다 없다는 차이는 모르겠는데

콜라보 하나로 이렇게 비싼 이유는 마시지 않고선 모르겠더라구요. 

 

본격적인 후기를 남기자면 

색 자체는 소주와 동일한 편입니다.

 

향은 연하게 쌀향과 곡물주 향이 나며,

소주 고유의 냄새가 나는 편입니다. 

 

솔직히... 저는 담금주처럼 뭘 해서 소주원액도 검정색이였다면

좀 특별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맛은 깔끔한 편이며

약하게 단맛과 쓴맛이 있으면서 좀 드라이한 감이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소주 특유의 마시고 난 이후에 밑에서부터

치고 올라오는 쏴한 느낌이라던지 크으~ 하게 되는 느낌이 없어서

저는 좋았습니다.

 

깔끔한 소주의 느낌이였거든요.

약간 보드카스러운 소주(?)였습니다.

 

 회라던지 찌개류와도 잘 어울릴 소주였어요.

 

차라리 콜라보 소주가 아니라 다른 버전으로 내줬더라면

(좀더 저렴하게)괜찮았을 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좀 신기한 경험이긴 했네요.

 

오늘 저의 진로 소주 키스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다른 술과 음료에 대한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