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후기로 남길 술은 중국 술중 백주, 고량주입니다.

바로 마트에서 보면 신기하게 생겼지만 선뜻 손이 가지 않는 강소백과 강소백 리큐르죠. 

 

보통 대형마트에서는 오리지널 강소백을 팔고 리큐르판은 잘 안팔던데

식자재 마트에 가니까 팔더군요. 

오리지널은 병 밖에 종이갑을 씌어서 팔고 있습니다. 

 

 

칼퇴도 못하고 야근을 해서 지친 상태에서 고량주를 마시고

자면 숙취로 힘들텐데 뭔가 개인적인 감상으론 안맞습니다.

 

힘든걸 잊어버리는 거 좋죠, 근데 다음날 출근은요? 

불금용인가? ㅋㅋㅋ 

 

종이갑에는 강소백 고량주의 생산과정을 그림으로 묘사한듯 합니다.

기왕 한글화 해줄꺼면... 이것도 좀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회사의 의인화라고 합니다.

특별하게 저희에게 와닿는 건 없네요.

 

아마도 기존 고량주라는 이미지가 중국이든 우리나라든 

도수가 도수이다보니 나이가 있는 분들에게 어필되는 면이 있어서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면서 이렇게 만든거라고 하는데 뭐가 좋은건지 모르겠어요. 

 

그래도 나름 쬐끄만 병에 파란색 디자인이라

신선하긴 합니다. 

 

100ml/  Alc 40% 로 생각보다 용량이 작습니다.

가격은 할인해서 산게 4500원, 기존에 우리가 아는 중국집 고량주보다

훨씬 비싸게 느껴지는데 가성비~를 내세웠다고 하네요. 

 

마트가면 일반 고량주를 못해도 2천원이면 사는데 심지어 걔네가 

더 용량도 큰데 어떻게 봐야 가성비인지 솔직히 와닿는 점이 없습니다.

 

그냥 브랜드 고급 전력이 아닌가... 

 

 

고량 40에 정제수 60이라는 표기만 적혀 있을 뿐

특별하게 뭘로 만들었는지도 와닿지 않아요. 

고도수 술들은 항상 이런 표기를 고집하는 모양입니다.

 

적어도... 고량을 뭘로 만드는지는 좀 알려줬으면 하는 아쉬움. 

 

본격적인 후기를 남기자면 향은 전형적인 알코올 향에 가깝습니다.

살짝 상쾌한 느낌이 있고, 과일향이 나며, 단내가 나는 편입니다.

 

순한 사과향이라고하는데 우리가 상상하는 그런 사과향과는 거리가 머네요.

 

맛은 은은한 단맛이 나고 깔끔한 편이나

뒤에 묘하게 드라이한 느낌이 강하며, 생각이상으로 끝맛이 매운 편입니다.

 

그 위스키를 마실때의 매운 맛과 유사하며, 목이 뜨끈해지는 편이에요.

보드카의 깔끔한 느낌과는 거리가 먼 편입니다. 

 

차게 마시면 고량주 특유의 쓴맛과 매운맛이 더 강하게 나서 

별로 입니다. 

 

이어서 

강소백 리큐르의 복숭아 판입니다.

할인가가 4900원, 그래도 오리지널보단 용량은 커서 168ml, Alc 23%

 

어째서... 오리지널보다 리큐르판이 용량이 더 큰지 모르겠습니다.

보통은 오리지널과 후속버전의 용량을 통일하는게 일반적인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 

 

향료와 복숭아 농축액,사과농축액이 들어간다고 표기 되어 있습니다.

리큐르라는 표기와 다르게 달달한 감미료는 어디로 도망간 모양이네요.

 

본격적인 후기를 남기자면 은은하고 달달한 복숭아 향이 납니다.

전형적인 복숭아향과 비슷하며, 음료수에서 느끼던 그 향이네요. 

 

 

처음에는 오리지널의 느낌과 유사하며, 달달한 단맛이 

뒤에는 복숭아의 단맛이 살짝 나는 편입니다.

 

근데 역시나 얘도 뒤 끝맛이 매운맛이 나며, 드라이한 편이에요. 

기존에 저의 머리속 '리큐르'라는 술의 의미를 부정당한 기분입니다. 

 

매운맛과 드라이한 느낌이 강한 리큐르라니... 나름 재밌는 경험이었네요.

 

나름 기대하고 산 술이었지만 아쉬운 느낌이 강합니다.

 

오리지널은 그래도 음료에 섞어 마셔도 좋을 것 같지만

복숭아쪽은 섞어 마시면 이도저도 안될 것 같습니다.

 

칵테일로 만들기보단 원판을 즐기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런 말 하긴 그렇지만 많은 의문이드는 술이었습니다.

문화의 차이로 받아드려야겠네요. 

 

오늘 저의 강소백 고량주와 강소백 리큐르 복숭아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는데 있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