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후기로 남길 술은 바로 

포르투칼에서 온 신트라 애플 사이더(Cintra Apple Cider)입니다.

 

줄이면 CAC쯤 되겠네요.

마트에 갔을 때 사이더들이 진열되어 있는 사이에

흘깃보니 시나트라라고 적혀있는 것 같아서 다시

보니 신트라더군요.

 

솔직히 좀 흠칫했습니다.

하긴 뭐 유명 가수의 이름을 단 술이 나올리가 없죠.

 

뭔가 사이더라는 술은 맥주와 달리 

그 컨셉을 명확하게 해야하는 모양입니다.

 

맥주랑 사람들이 혼동을 해선 안되니까 그렇겠죠.

사이더에는 맥주의 기본 재료인 맥아와 홉이 안들어가니까요.  

그래도 발효과정을 거친 술이니 효모는 들어가겠네요.ㅋㅋ

 

정확하게는 과실주입니다.

 

 

 

재료 중에서 사과주스가 두개나 들어가는 것과

포도당 시럽이 들어가는 게 인상적입니다.

 

설탕쪽이야 당연히 효모가 자라는 과정에

필요해서 들어간다지만 포도당 시럽은 의외네요.

 

Alc 4.5% / 500ml

 

지금이 세번째 접한 사이더인데 사이더들의 도수는 기본적으로 

4.5%를 갖춰야하는 모양입니다.

 

써머스비 사이더와 매그너스 쥬시애플과 마찬가지로 

신트라 애플 사이더도 4.5%의 도수를 가지고 있네요.

 

거의 맥주 도수의 평균과 같습니다.

즉 그만큼 멋모르고 마셨다간 쉽게 취할 수 있다는 뜻이죠.

 

한쪽에는 한글로 원재료명이 또 한쪽에는 영어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색은 상당히 연한 황금색을 띄고 있고 

거품이 많이 나지는 않습니다.

 

탄산도 그렇게 강하진 않고 딱 적당한 수준이에요.

어쩌면 탄산음료보다 더 약한 편입니다.

 

향에 있어서는 새콤한 그리고 달콤한 사과의 향과

식초냄새 그리고 묘한 포도향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다른 사이더와 다르게 맛도 좀 특이한 편인데

제 혀가 이상한건지 한 모금 마셨을 때 묘한 

배의 향과 맛 같은게 느껴지더군요.

 

처음에는 배의 향과 맛을 느끼다가 뒤에가면 

단맛과 끝에 신맛이 느껴지는 편이에요.

 

뭐랄까 그 신맛이 신 포도를 먹었을 때의 느낌과 비슷합니다.

그래도 단맛이 조금 지배적이기 때문에 신맛이 많은 편은 아니에요.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음식과의 궁합을 생각했을 때 매콤한 음식이나 

향이 강한 음식과 먹었을 때 입안을 새롭게 하는 용으로 좋을 것

같더군요.

 

부추향이 입안에 오래 감도는 만두와도 잘맞을 것 같고

의외로 낙지볶음같은 음식과 먹어도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달콤한 소스를 끼얹은 함박스테이크와도 잘맞을 것 같고

뭐 대부분의 음식과 궁합이 잘 맞을 것 같네요

 

뭐 한 캔으로 상당히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네요.

사이더를 즐겨드신다면 한번쯤 드셔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