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어제 적을 생각이었으나

이래저래 해서 오늘 적게된 국산 맥주이자

수제 맥주에 대한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사실 겨울철에는 맥주를 마시면 아프지만 그냥 참고 마셨습니다. 

 

Alc 5.6%/ 355ml 

 

편의점에도 안보이고 마트에도 안보이는 가들 스타우트 

아이러니한 점은 화덕피자집에서 포장해온 맥주라는 것이겠네요.

 

문경시에 있는 양조장에서 만드는 맥주입니다.

 

 

 

 

딱 맥주에 들어갈 재료들만 들어간게 인상적입니다.

 

아마 맥아는 두 종류를 쓰지 않았을까 했는데 

홈페이지 기록에는 핀란드/ 호주 / 독일 맥아를 사용했고

미국 / 독일 /체코의 호프를 사용했다고 표기 되어 있네요.  

 

향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흑맥주임에도 상쾌한 홉향이 나서 저는 제 코가 고장난줄 알았습니다.

거기에 탄내와 초콜릿 향이 나고 고소한 빵냄새가 나더군요.

 

 

거품도 생각보다 잘 나는 편에 유지가 잘 되는 편이었습니다.

 

맛은 쓴맛, 탄맛, 신맛과 끝에 묘한 산미가 느껴지며,

고소한 맛과 구수함 그 사이의 애매한 맛이 납니다.

거기에 다크 초콜릿의 맛과 커피 맛과 비슷하게 느껴졌어요. 

 

단맛은 전혀 없었습니다.

 

아메리카노를 즐겨마시는 편은 아니지만 

약간 산미가 있는 듯한 아메리카노에 샷을 추가한 느낌이 강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좀 무거운 감이었지만 나름 괜찮게 잘 마셨습니다.

 

스타우트 맥주를 좋아하는 편이지만 

산미가 있는 친구는 처음이었습니다.

 

색다른 경험? 이었네요.

 

오늘 저의 가들 스타우트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는데 있어 작은 이정표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