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뜌 페일 에일에 이어 술좀혀 IPA를 마셔봤습니다.

수제 맥주, 국산 맥주 양쪽다 응원하는 입장이지만

이번 경험을 통해서 생각한 부분, 솔직하게 꼬집고 싶은 부분이 많았습니다.

 

그럼 들어가보죠. 

 

술좀혀 아이피에이(SOULIPA)맥주 

Alc 5% / 500ml 

 

아침에서 해가지는 모양을 담아내었네요. 

 

 

 

맥아는 어뜌 맥주와 마찬가지로 호주 독일 덴마크 벨기에 군요.

그외에는 순수하게 맥주 재료들입니다. 

 

본격적인 후기를 남기자면 

 

 

우선 향은 향긋한, 상쾌한 홉향이 나며

희미하게 곡물향, 풀향이 나는 편입니다. 

 

IPA맥주 치곤 향이 좀 많이 부족한 편이에요. 

 

솔직히 IPA맥주치곤 너무 향이 덜 나서 좀 아쉽고 실망스러웠습니다. 

 

맛은 첫맛은 강하게 톡 쏘며, 쓴맛과 약간의 텁텁함이

뒤에는 신맛과 구수한 맛이 나는 편입니다.

 

약하게 쏴한 맛과 구수한 맛이 끝나고 나면 뒤에 

묘한 단맛이 살짝 나는 편이에요. 

 

강하게 쓴맛도 아니고 좀 풍부한/ 다양한 맛은 없었습니다. 

 

꼬집어 말하자면 

향도 맛도 제가 아는 IPA 맥주치곤 좀 싱거웠어요.

특색이 없었습니다. 

 

향이 좀 풍부했더라면 좋았을 것 같은데 그것도 아니고

맛이 좀 더 강했더라면 IPA 맥주라는 느낌이라도 내었을 것 같은데

이도저도 아니게 되어버린 느낌이었습니다. 

 

차라리 넣는 홉을 달리하거나 했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아쉬움... 

 

전체적으로 실망스러운 경험이었네요. 

뭔가 너무 갈피를 못잡아서 최악만 방지한 느낌입니다.

 

오늘 저의 술좀혀 IPA 맥주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술을 찾고 즐기는데 있어서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