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맥주를 마실 여유가 생겨서 맥주를 마시게 되었습니다.

바로 한강 에일(Hangang Ale)이죠.

 

나름 세븐브로이 맥주를 좋아하는 편이긴 한데

어느순간부터 딱 일정부분만 마트에 들어온 이후로 잘 본적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캔의 디자인은 보라빛에 성산대교가 그려져 있습니다. 

약간 오후의 석양이지면서 밤이 오는 대교의 모습을 묘사한것 같기도 하고

좀 특이한 면이 있네요.

 

 

 

좀 특이한 점이라면 밀이 함류되어있고 귀리와 오렌지 껍질 , 코리앤더를 사용했다는 점이죠.

 

겉 디자인만 봤을 때는 밀맥주라는 느낌이 전혀 없는데 

자세히 봐야 보이는 군요.

 

밀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좀 주의하셔야할것 같습니다. 

조금 짙지만 투명한 황금색에 가까운 색을 띄고 있으며 

거품은 평범하게 나는 편입니다.

대신에 빠르게 꺼지는 편이에요.

 

탄산감은 적당해서 목넘김은 좋은 편.

전체적으로 에일이라고 하지만 라거와 비슷한 색에 가깝습니다.

 

향에 있어서는 처음에는 상쾌한 홉과 꽃, 과일향이 나다가도 묘하게

탄내가 나는 편에 곡물향이 조금씩 나는 편입니다. 

 

맛은 처음에 상쾌한 맛과 쓴맛 오렌지 특유의 신맛이 살짝나며

끝에는 약하게 단맛이 나는 편이더군요.

입안에 쓴맛과 약한 탄맛이 남는 편이지만 상쾌해서 좋았습니다.

 

에일이라는 느낌에는 가깝지만 밀맥주라는 느낌과는 거리가 멀어요.

전체적으로 무겁다라는 느낌보다는 딱 적당한 맛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에일인척하는 라거의 느낌과 라거인척하는 에일의 느낌이 동시에 느껴진다고 할까요?

짭짤한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과의 궁합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쾌한 맛을 통해서 입안을 씻어줄것 같아서 좋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기대했던것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예측하지 못한 행운을 만난것 같은 맥주입니다.

 

오늘의 저의 한강에일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술을 찾고 즐기시는데 있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