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후기를 남길 음료는 바로 펩시 블랙(Pepis Black),

현재는 펩시 제로슈거(Pepis Zero Sugar)입니다.

 

특이하게도 펩시의 오리지널 버전의 제로버전이지만 

펩시 라임보다 늦게 출시한 특이한 케이스죠. 

 

2023.05.16 - [칵테일 재료] - [탄산음료]펩시 제로 라임 (Pepsi Zero Sugar Lime Flavor)후기

 

[탄산음료]펩시 제로 라임 (Pepsi Zero Sugar Lime Flavor)후기

생각보다 펩시 제로 라임을 수도 없이 먹었는데 정작 티스토리에는 후기를 적은적이 없다는 걸 보고 놀랐습니다. 뭔가 귀신에 홀렸다가 정신을 차린 기분이었어요. 그래서 오늘 후기로 남길 탄

yamarksb2er.tistory.com

 

2023.02.15 - [칵테일 재료] - [탄산음료]펩시제로 망고향(Pepsi Zero Sugar Mango Flavor)후기

 

[탄산음료]펩시제로 망고향(Pepsi Zero Sugar Mango Flavor)후기

이 시골에도 펩시제로 망고향(Pepsi Zero Sugar Mango Flavor) 이 들어와 있어서 마셔봤습니다. 의외로 지방 차별하지 않고 들어오는 음료수들을 보면 좀 대단하다는 느낌도 드네요. 오리지널 펩시제로

yamarksb2er.tistory.com

드디어 이번 기회를 통해 펩시 제로슈거 시리즈를 다 다룬거군요. 

 

 

출시한지 제법되었고 저도 먹은지는 한참이 지났지만

정작 후기를 남기지 않았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아서 쓰게 되었습니다.

 

이름도 처음에는 펩시 라임과 구별하기 위해서 블랙이라는 이름을 쓰다가

최근 들어서 펩시 제로 슈거로 바꿨다고 하더군요. 

 

구별을 쉽게 하기 위해서 펩시 제로 슈거 라임/망고 이렇게 바꾼거라고 하는데

정확하게는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상 펩시 제로 슈거 라임에서 라임을 뺏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원판 펩시 콜라보다 나트륨도 낮아졌다고 하더군요.

 

본격적으로 후기를 남기자면. 

 

향은 달달하고 상쾌한 향이나며, 일반적인 펩시 콜라에 가까운 편입니다.

대신에 단내가 많이 줄었고 전체적으로 향이 희미해졌다고 보면 되겠네요.

 

 

 

탄산도 적당하긴 합니다.

맛은 처음에는 톡쏘는 청량감, 뒤에 느껴지는 단맛

전형적인 펩시의 단맛을 잘 낸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콜라 특유의 끝에 산미가 전혀없어요.

이건 코카콜라쪽도 그렇던데 칼로리를 낮추면서 기존에 산미를 내던 

재료를 아예빼는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심심한 느낌이 있고, 묘하게 수정과 맛이 나는 것 같네요.

 

확실히 개성 강한 망고나 라임에 비해서는 전체적으로 향이나 맛이 싱겁고

심심하네요.

 

라임쪽이 너무 잘나와서 외면받는 케이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칵테일을 만들때는 이쪽이 좀 더 유리할것 같습니다.

들어가는 술을 좀 더 잘 살려줄것 같거든요.

 

잭콕이나 보드카콕도 좋을 것 같고

아마레토를 이용해서 조금 부족한 느낌의 닥터페퍼를 흉내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의 펩시 제로 슈거에 대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음료를 찾고 즐기는데 있어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