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정말 오랜만에 켈러비어를 마시고

이렇게 또 후기를 쓰게 되었군요.

 

네, 또 독일 맥주입니다.

뭐 켈러비어가 독일식의 비여과식 라거이니

독일 맥주겠죠.

 

전에는 크레벤슈타이너 오리지널이었지만

이번에는 카이저돔 켈러비어(Kaiserdom Kellerbier)에요.

 

 

뭔가 생긴것만 언뜻보면 뭐야...바이젠 맥주인가?

하고 생각할 수 있지만 나무통을 통해서

"나 사실 켈러비어임 ㅋ"라고 자기소개를 수줍게 하고 있습니다.

 

 

 

 

Alc 4.7% / 500ml로 평균적인 도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맥주 순수령의 나라답게 뭔가 또 다른 재료가

들어가 있다거나 하는 일은 없네요.

 

솔직하게 저는 이 맥주 디자인을 처음보고 바이젠 맥주인줄 알았습니다.

 

 

 

켈러비어가 탄산화를 많이 거치지 않은 맥주라서 

그런지 거품이 크게 부풀어 오르지 않더군요.

 

목넘김도 나쁘지 않은데 조금 탄산감은 약한 편입니다.

[어쩌면 제가 그동안 탄산화를 많이 거친 맥주에 익숙해진게 아닌가?

싶기도 하고요]

 

구릿빛 또는 뭔가 팍 익은 호박같은 색이 인상적입니다.

비여과 식이라서 역시 탁한 편이었어요.

 

향에 있어서는 홉향이 상쾌하게 나는 편인데 약간의 풀향?

에 가까운 냄새와 빵,비스킷 비슷한 고소한 향이 나는게 특징입니다.

 

뭐랄까 촉촉한 샌드위치랑 먹거나 아니면 고기를 부르는 듯한

맛이었습니다.

 

좀 더 자세하게 맛을 묘사하자면 구수함과 약한 단맛 그리고 

씁쓸한 맛이 반전이라면 반전이겠죠.

 

약간 묵직한 감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맛이 상당히 좋긴 했지만 뜨겁고, 거기에 매운 음식과는 조금

안맞는 것 같네요.

[떡볶이를 만들어서 같이 먹어봤는데 입안에서 서로 따로노는 듯한

감이 컸습니다. 좀 사이좋게 지내면 안될까...]

 

햄버거나 고기를 많이 넣은 샌드위치 

구은 고기와 잘 맞을 것 같습니다.

 

뭐 제 예시는 여기까지고 음식에 대한 궁합은 여러분이

직접 찾아보는게 좋겠죠.

 

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