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작은 용량의 카이저 돔 맥주에 대한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

뭐 풀 네임으로 따지자면 카이저 돔 다크 라거

(Kaiserdom Dark Lager)죠.

 

전에는 켈러비어를 후기로 남겼고 이번에는 다크라거네요.

잘 모르고 있었지만 독일에서도 250ml짜리 소량 캔 맥주를 만드는 모양입니다.

[맥주 순수령을 잘따르는 데다가 맥주 소비량이 많은 독일에서 

이런 싸이즈의 맥주를 만들 줄은 몰랐거든요.]

 

500ml짜리로 접하다가 그 반토막인 250ml짜리를 보니

뭔가 느낌이 상당히 기묘한 편입니다.

 

[마트에서 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에 다 없어졌더군요 ㅠㅠ] 

 

그래도 혹시 모르지만 접하게 되신다면 가볍게 마시기엔

좋은 사이즈라고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Alc 4.7% / 250ml로 작다고 해도 본판의 도수를 가지고 있군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ㅋㅋ]

 

들어간 재료로는 정제수, 보리맥아 

홉, 홉 추출물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색과 맛을 내기위해서 적어도 두개 이상의 맥아를 쓴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검게 로스팅한 맥아와 효모의 성장에 필요한 맥아

이렇게 따로 썼겠죠]

 

상당히 검은 편에 작은 용량임에도 불구하고 거품이 

잘 일어나는게 눈에 띄는 편입니다. 

 

다크 라거답게 탄산감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역시 용량이

조금 작아서 그런지 탄산감이 조금은 약하게 느껴지더군요.

그래도 전체적인 목넘김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향에 있어서는 탄내와 커피와 다크 초콜릿의 향이 나며,

아주 희미한 맥아의 향도 느껴지는 편입니다.

그리고 뭐랄까 좀 강한 알코올의 향이 나는 편이었어요.

 

맛에 있어서는 탄맛이 강하게 나며, 뒤에 커피맛과 

초콜릿맛이 나긴 하지만 상당히 약하게 나는 편입니다.

그냥 전체적으로 탄맛과 약한 신맛이 크게 날뿐... 전체적으로 

싱거운 편이었습니다.

 

거기에 조금의 구수함이 나기도 하고.

 

뭐랄까... 좀 풍부한 맛을 기대하고 마시기에는 너무 아쉽다고 할까요?

커피맛과 초콜릿 맛이 너무 찰나의 순간에 다가와 사라지는 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뭐 좋게 표현한다면 가볍고 산뜻한 느낌이라고 설명할 수 있지만

나쁘게 표현하면 싱거운 이라고 설명드릴 수 있겠네요.

 

육포나 구운 고기류와 잘맞을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저는 볶음밥과 먹었는데 나쁘진 않지만 어울리는 감은 없더군요. 

 

다크 라거를 입문하는 분들에겐 좋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마시고 이 맥주가 여러분에게 맞고 안맞고를 판단할 수도 있고요.

 

제 후기는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YamaRK

,